[책] 자바스크립트 & 제이쿼리 - 존 두켓, 제이펍 출판

이 책을 산지 한 1년 만에 읽은 것 같다.

서점에 가서 책 구경을 하고 있는데 문구가 굉장히 눈에 띄는 책이 있었다.


지금 여러분은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프로그래밍 서적을 보고 있습니다!

문구에 낚여서 펼쳐보니 여태 내가 알던 프로그래밍 서적과는 역시 매우 달랐다.
개발 서적보다는 약간 잡지의 느낌이 더 강했다.

그렇게 사버렸다.

하지만 600페이지가 넘는 책의 분량에 매번 초중반까지 읽고 끝까지 읽지 못했다.

1
2
3
4
5
6
7
8
9
 var totalPage = 600;

for(var page = 0; page == totalPage; page++) {
if (page < 150) {
reading(page)
} else {
page = 0
}
}

약간 이런느낌

무한 루프에서 빠져나오지 못하다가 요즘 시간이 많아져서 다행히 책을 다 읽을 수 있었다.

예쁘다

책이 진짜 예쁘다.
아까도 말했듯이 책보다는 잡지의 느낌이다.

사실 나는 책을 더럽게 보는 편인데 이 책만큼은 그러지 못했다.
책에 펜질도 하고 중요한 페이지는 접어두고 봐야하는데 이 책은 왠지 그러면 범죄를 저지르는 느낌이랄까

그래서 잘 안보게 되었나…

설명만으로 잘 이해하기 어려운 개념들을 그림과 인포그래픽 등으로 시각화해서 이해를 많이 도왔다.

또한 책의 전체적인 구성이 설명 한페이지 예제 한페이지 이런식으로 되어있는데 그 점 또한 매력적이었다.

하지만 이런 장점이 약간 가독성을 떨어뜨리는 것 같다.

기존에 보던 개발서적과는 UI(?)가 달라서 그런가 종종 처음부터 다시 보는 페이지가 몇몇 있었다.

그래서 책 내용은…?

JavaScript와 JQuery를 처음 접하는 사람에게는 매우 좋은 입문서가 될 것 같다.
기초적인 문법과 사용 예제 더 나아가 AJAX, API 활용 등 여러방면으로 설명이 잘 되어있다.

개발을 막 배우다보면 놓치고 가는 개념들도 많은데 그런것들도 섬세하게 설명해주었다.(나한텐 그랬다…)

아직 쪼렙 개발자인 나는 이 책에서 새로 알게된 개념들도 많았고, 헷갈리던 개념들을 정리한 것도 많았다.

  • this 키워드
  • event를 바인딩하는 방법
  • XSS 공격

언젠가 위 내용들도 따로 포스팅해야겠다.

책 내용이 그렇게 무겁지가 않아서 시간이 조금 있다면 슥슥 넘기면서 보기 좋은 책이다.

댓글

Your browser is out-of-date!

Update your browser to view this website correctly. Update my browser now

×